두부애호박젓국, 말끔하고 개운한 맛

한국

박정건

한때 간부 취사병으로 매일 70인분의 한정식 세 끼를 차렸습니다. 참 치열하고 고단한 시간이었지만 감각과 기술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고 말합니다. 스타벅스에서 7년 일했고 한 버블티 회사에서 제품 개발 업무를 맡기도 했습니다. 애인에게 무언가를 만들어줄 때 가장 긴장한대요.

가능한 언어 : 한국어, 영어
호스트에 대해 더보기

멸치육수에 두부와 야채를 넣고 끓인 뒤 새우젓 국물로 맛을 낸 깔끔한 국입니다.
주재료
다시마국물멸치양파대파두부애호박홍고추청고추느타리버섯참기름새우젓 
재료상세
[2인분 기준]

(육수재료)
무 1/4
다시마 2-3장
국물멸치 10마리(내장제거)
양파 1/2
대파 1

두부 1/2모
애호박 1/4개
홍고추 1/2개
청고추 1/2개
느타리 1덩어리
대파 1/4개
마늘 1개
참기름 1/2 작은술
새우젓 1큰술
소금 
만들기
1. 냄비에 무 1/4개, 다시마 2~3장, 국물멸치 10마리(내장제거), 양파 1/2, 파 1뿌리를 넣고 물을 넉넉하게 부어 중불로 끓여줍니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다시마는 바로 건져내고 무가 익을 때까지 약불로 푹 끓여줍니다. 완성된 육수는 체에 걸러줍니다.

2. 두부는 가로 3cm, 세로 2cm, 두께 1cm로 썰고 애호박은 5mm 두께로 반달 썰기 해줍니다. 느타리는 먹기 좋게 찢어줍니다.

3. 홍고추, 청고추,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 마늘은 다져둡니다. 새우젓은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 으깨둡니다.

4. 냄비에 두부, 호박, 느타리, 대파, 고추, 다진 마늘을 담고 육수를 부어 끓입니다.

5. 재료가 끓어오르면 새우젓 국물을(건더기는 넣지 않습니다.) 넣고 5분 정도 보글보글 끓여줍니다.(중간 중간 거품을 제거해주세요.)

6. 마지막으로 기호에 따라 소금 간하고 참기름을 넣고 바로 불에서 내립니다. 
 

Dinner List

  • 현재 디너를 준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