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띠 드 포크, 등심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

프랑스

원파인디너

서울에서 즐기는 전 세계 집밥, 원파인디너입니다.

가능한 언어 : 한국어, 영어
호스트에 대해 더보기

로띠 드 포크 알 라 무따르드 에 또 미엘(Rôti de porc à la moutarde et au miel)을 소개합니다. 이름이 좀 어렵죠? 디종 머스터드와 꿀을 넣어 구운 돼지고기 등심 요리라는 뜻이예요. 프랑스에서는 식당을 비롯해 가정에서도 즐기는 보편적인 요리이지만, 우리에게는 재료와 조리법은 물론 맛까지 새로운 구석이 많습니다. 돼지 등심은 보통 돈까스나 잡채에 쓰이는데요, 프랑스에서는 구이로 많이 즐기는 부위입니다. 조리법도 새로워요. 실로 묶어서 고기를 익히거든요. 고기의 모양을 살리는 과정입니다. 탄탄하게 모양이 잡힌 고기에 꿀과 디종 머스터드를 더해봤어요. 톡 쏘는 매력의 디종 머스터드, 그리고 달콤한 꿀과 어우러진 새로운 고기 요리를 만나보세요.
주재료
돼지등심감자마늘양파디종 머스터드버터올리브유화이트와인치킨스톡허브 
재료상세
(2인분)

돼지 등심 400g
감자 2개(작은 것)
마늘 1개
양파 1.5개
디종 머스터드 1/2큰술
꿀 1큰술
물 300ml
버터 20g
올리브유 1.5큰술
화이트와인 40ml
치킨스톡 1/2개
허브(로즈마리, 바질, 파슬리, 타임 조금씩 / 월계수잎 작은 것1)
통후추 5알
소금, 후추 
만들기
1. 조리용실로 고기를 사진과 같이 묶어 모양을 잡고 소금으로 밑간을 합니다.

2. 양파는 7~8mm 두께로 썰고 마늘 1개는 다져줍니다. 감자는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3. 다진 마늘, 디종 머스터드, 꿀을 섞어서 마리네이드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4. 중불에 냄비를 예열하고 올리브유와 버터를 차례대로 넣습니다. 버터를 녹여주세요.

5. 버터가 녹으면 고기를 넣고 표면 전체에 황갈색이 나도록 익혀줍니다.

6. 여기에 채썬 양파를 볶다가 황금색이 돌면 고기 윗부분에 준비한 머스터드 소스를 발라줍니다. 소스가 위에서 부터 아래로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고기는 뒤집지 않고 양파만 바닥을 긁어주며 볶습니다. (고기가 타는 느낌이 들면 불을 약간 줄이거나 고기를 양파 위에 올려두셔도 됩니다.)​

​7. 사진과 같이 양파가 갈색이 되면 화이트와인을 넣고 디글레이징합니다.

8. 와인의 알코올이 날아가면 감자, 물 300ml, 치킨스톡을 넣어줍니다.

9. 이어서 말린 허브, 월계수잎, 통후추도 넣어줍니다.

10.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고 50분 동안 끓여줍니다. 10~20분 정도에 한 번씩 확인해줍니다.

11. 완성되면 고기를 꺼내 실을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12. 따뜻한 접시에 고기를 담고 소스와 감자를 곁들입니다. 
 
추가 사진 정보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조리 과정이 보다 상세하게 담긴 사진을 만날 수 있어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