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빠따따스 브라바스 꼰 알리올리Patatas Bravas con Alioli, 감자튀김의 새 친구들

OFD Admin | 2016.07.26

두 가지 소스를 곁들인 스페인식 감자 튀김입니다. 허름한 곳이든 고급스러운 곳이든 술을 파는 스페인의 바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안주이기도 합니다. 감자를 잘 튀기는 것이 관건인데요, 두 번 정도 튀겨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져요. 그리고 상반된 맛의 두 가지 소스를 꼭 곁들여야 합니다. 하나는 약간 매콤한 맛이 나는 브라바 소스, 다른 하나는 고소한 알리올리 소스입니다. 케첩은 잠시 잊고, 감자튀김의 새로운 파트너와 어울려보세요.

 

RECIPE by 신소영

 

 

 


[감자튀김] 

​감자 2개

건파슬리 1/2큰술

식용유 300ml

​소금 

 

[브라바 소스]

양파 1/2개

마늘 1알

베트남 고추 2개

커민 1/4작은술

토마토 소스 200g

​훈연 파프리카 가루 1/2작은술

식용유

소금 

 

[알리올리 소스] 

​계란 1개

식용유 150ml

​마늘 1알

레몬 1/4개

설탕 1/2작은술

소금

 

 

 


1. ​재료를 손질합니다. 

- ​감자는 가로 세로 2cm의 정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서 찬물에 30분 이상 담가둡니다.

- 양파는 가로 세로 1cm 정도 크기로 다져줍니다. 

- 마늘은 1개만 얇게 저며둡니다.

 

 

 





2. ​브라바 소스를 만듭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중약불에 양파를 볶아줍니다. 양파가 황갈색이 되면 저민 마늘을 넣고 베트남고추를 손으로 부수어 넣어 줍니다. 그리고 커민, 훈연 파프리카 가루, 토마토 소스를 넣고 5분 정도 끓인 뒤 블렌더로 곱게 갈고 취향에 맞춰 소금 간을 합니다.

 

 

 




3. ​알리올리 소스를 만듭니다.

깊이가 있는 용기에 마늘, 계란, 레몬즙, 소금, 설탕, 식용유 순으로 넣고 핸드블렌더로 갈아줍니다. 이때 핸드블렌더를 바닥에 붙여 10초 동안 작동시킨 후, 조금씩 블렌더를 위로 올리면서 섞어줍니다. 

​핸드블렌더가 없을 경우에는 다진 마늘, 계란, 레몬즙, 소금, 설탕을 거품기로 잘 섞은 뒤 식용유를 조금씩 떨어뜨리며 휘저어 마요네즈 같은 질감이 나도록 유화시켜줍니다. 

 

 

 



4. ​팬이나 냄비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식용유 중간에 나무젓가락을 넣었을 때 기름이 2-3 방울 올라오는 정도로(약 130℃) 가열해줍니다. 물에 담가둔 감자를 면보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130℃ 기름에 10분 정도 튀기고 건져냅니다.

 

 

 



5. ​이 기름을 더 가열하여 나무젓가락을 넣었을 때 기름이 10방울 가량 부르르 올라오는 정도가(180℃) 되면 감자를 1분 30초쯤 한 번 더 튀겨 노릇하고 바삭하게 만들어줍니다. 

 

 

 


6. 건진 감자를 키친타월 위에 올려 기름을 제거한 뒤 소금을 뿌리고 위의 두 가지 소스와 건파슬리를 곁들여줍니다. 

 

 

 


맛있게 드세요!

 

 


 

좋아요 0개 좋아요
ONE FINE DINNER의 다음 이야기